역대 축구A매치 최다 득점자 TOP 10
역대 남자 축구 A매치 최다 득점자 TOP 10 (2025년 7월 기준)
클럽에서의 활약도 중요하지만, 국가를 대표하여 유니폼을 입고 터뜨리는 골은 모든 축구 선수에게 특별한 의미를 갖는 것이다. 국가 대항전, 즉 A매치에서 기록한 득점은 선수의 조국에 대한 헌신과 국제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증명하는 지표이다.
수많은 축구 스타들 가운데 오랜 기간 꾸준히 활약하며 가장 많은 골을 기록한 선수들은 다음과 같다. 2025년 7월 최신 기록을 기준으로 한 역대 남자 축구 A매치 최다 득점자 상위 10명의 전설적인 선수들이다.
역대 A매치 득점 순위 TOP 10
1.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Cristiano Ronaldo) - 포르투갈
138골 / 221경기
현역
명실상부한 이 시대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2003년 포르투갈 국가대표로 데뷔한 이래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최상의 기량을 유지하며 A매치 최다 출전 기록과 함께 최다 득점 기록까지 보유하고 있다. 불혹을 넘긴 나이에도 여전한 득점 감각을 과시하며 역사를 계속 써 내려가는 선수이다.
2. 리오넬 메시 (Lionel Messi) - 아르헨티나
112골 / 193경기
현역
호날두와 함께 21세기 축구계를 양분한 또 다른 '신'이다. 2022년 월드컵 우승으로 국가대표 커리어의 방점을 찍었으며, 정확한 왼발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축구 지능으로 수많은 골을 기록했다. 호날두의 기록을 추격하는 유일한 현역 선수인 것이다.
3. 알리 다에이 (Ali Daei) - 이란
108골 / 148경기
은퇴
호날두가 기록을 경신하기 전까지 약 15년간 세계 1위 자리를 지켰던 이란의 전설적인 공격수이다. 강력한 피지컬과 제공권을 바탕으로 아시아 무대를 평정했으며, A매치에서 최초로 100골을 돌파한 선수로 역사에 남아있다.
4. 수닐 체트리 (Sunil Chhetri) - 인도
95골 / 155경기
은퇴
인도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칭송받는 살아있는 전설이다. 비교적 축구 변방으로 알려진 인도에서 꾸준한 득점력을 보여주며 메시, 호날두와 함께 현역 득점 순위 최상위권에 오랫동안 이름을 올렸다.
5. 로멜루 루카쿠 (Romelu Lukaku) - 벨기에
89골 / 124경기
현역
벨기에 황금세대의 중심을 이끈 특급 스트라이커이다. 압도적인 피지컬과 빠른 스피드, 강력한 슈팅을 겸비하여 벨기에 대표팀의 역대 최다 득점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6. 목타르 다하리 (Mokhtar Dahari) - 말레이시아
89골 / 142경기
은퇴
1970년대와 80년대에 활약한 말레이시아의 국민적 영웅이다. '슈퍼목(Supermokh)'이라는 별명으로 불렸으며, 당시 아시아를 대표하는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었다.
7. 알리 마브쿠트 (Ali Mabkhout) - 아랍에미리트
85골 / 115경기
현역
아랍에미리트를 대표하는 간판 공격수이다. 빠른 발과 뛰어난 골 결정력을 바탕으로 아시아 무대에서 꾸준히 득점을 기록하며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8.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Robert Lewandowski) - 폴란드
85골 / 158경기
현역
현역 최고의 9번 공격수 중 한 명으로 꼽히는 폴란드의 득점 기계이다. 폴란드 축구 역사상 그 누구도 넘보지 못했던 압도적인 득점 기록을 세우며 조국을 이끌고 있는 것이다.
9. 페렌츠 푸스카스 (Ferenc Puskás) - 헝가리
84골 / 89경기
은퇴
1950년대 '매직 마자르'로 불린 무적의 헝가리 대표팀을 이끌었던 전설이다. 경이로운 왼발 슈팅으로 명성을 떨쳤으며, 경기당 득점 비율(0.99)은 순위권 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FIFA 푸스카스상의 이름이 바로 이 선수의 이름에서 유래한 것이다.
10. 고드프리 치탈루 (Godfrey Chitalu) - 잠비아
79골 / 111경기
은퇴
아프리카 축구의 숨겨진 전설로, 잠비아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평가받는다. 1970년대에 주로 활약하며 폭발적인 득점력을 과시했다.
(공동 10위) 네이마르 주니오르 (Neymar Jr.) - 브라질
79골 / 128경기
현역
'축구의 나라' 브라질의 역대 A매치 최다 득점자이다. 화려한 개인기와 예측 불가능한 플레이로 수많은 골을 만들어내며 펠레의 기록을 넘어섰다.
이 명단에 이름을 올린 선수들은 각자의 시대와 지역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조국에 기쁨을 안겨준 영웅들이다. 특히 여전히 그라운드를 누비는 현역 선수들이 앞으로 어떤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지 지켜보는 것도 축구를 즐기는 또 하나의 재미가 될 것이다.
대화 참여하기